본문 바로가기

유학의 모든것/출국 전 준비하기!

호주 입국시 담배 면세 허용량

SMITH 입니다.Hi

 

오늘의 포스팅은 호주 입국시 흡연자에게 가~~~~~~~~~~~~~~~~장 중요한!! 담배 면세 허용량입니다. 한국에서 바로 호주워킹홀리데이를 가시는 분들이나 필리핀 연수 후 호주로 바로 입국하시는 분들 입국 전에 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죠. 면세 범위를 맞추어 안전하게 챙기시는 분들, 혹은 배째라는 식으로 어차피 검사는 랜덤이니 잔뜩 챙겨가는 분들....그리고 이와 관련된 수많은 루머들.... 저때는 프링글스 통에 넣어가면 X-ray가 통과를 못해서 안걸린다던가.......

 

저도 그말 믿고 프링글스 큰통에 일일히 낱개로 담배를 채워넣어 한 3보루 정도 가지고 입국했던 기억이 나네요;;; 필리핀에서 마지막을 프링글스 통에 담배 넣는 일로 시간을 보냈다는...프링글스 덕분인진 모르겠지만 어째뜬 결과적으로 안걸리고 잘 들어왔네요~~그게 벌써 3년 전이네요 흑엉엉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대부분의 선진국들이 담배에 대한 엄격한 규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점점 그렇게 변해가는 거 같구요... 후진국일수록 담배 피기가 쉽죠...호주에서 스모킹룸있는 호텔 찾으려고 한참 고생하다 결국 못찾은 반면에 중국 출장갔을때 호텔 로비, 대학교 기숙사 로비에서 담배를 피는 모습을 봤을때....여기가 내 나라구나 싶더군요.

 

담배 1갑에 15~17달러 정도 되니...워홀러들은 역시 말아 피는 담배가 정답인듯;;;

 

 

 

현재 호주 입국시 허용 가능한 담배는 250개비 입니다.1보루와 2갑 반이네요. 4박 5일 출장 가면 1보루 가져가면 딱! 맞았었는데.....이게 이제 올 9월 1일부터는 대폭 감소합니다. 250개비에서 50개비로요. 1/5로 ㅜㅜ 조만간 출국을 예정중인 분들은 9월 1일 전에 입국하셔야 겠네요^^

 

좋은하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