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의 모든것/어학연수의 모든것

호주 어학연수 혼자서 준비하기 Step 1.

안녕하세요 호주 워킹홀리데이 전문 지식인 SMITH입니다.

 

제가 취미로, 그리고 도움도 드리고 싶어서 네이버지식인에 호주,필리핀,워킹홀리데이 게시판에 답변을 달고 있는데 오늘 드디어 영웅에 등극하였습니다!!!!!!!!!! ㅊㅋㅊㅋㅊㅋㅊㅋㅊㅋㅊㅋㅊㅋㅊㅊ궁디팡팡

영웅 레벨업 기념으로 오늘은 혼자서 어학연수 준비하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만한 호주 어학연수 계획세우기 파트입니다.

 

어학연수를 준비하는데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유학원을 통하는 방법, 개인이 준비하는 방법 입니다. 가끔 사이트, 카페 등을 통해서 등록했다며 자기는 유학원 안통했다고 대단히 잘못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카페, 사이트 등 형태가 다른거지 결국 유학원에서 운영하는 겁니다.. 유학원을 통하는 경우 지금 계획하는 단계부터 수속하는 단계까지 일일히 설명을 해주고 궁금한것을 물어볼수있고 전체적인 수속을 진행시켜줍니다. 즉, 어학연수 시작까지의 모든 단계를 책임져 주고, 비용도 직접 등록보다 저렴하기때문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유학원의 도움을 받아 연수 준비를 하게 됩니다.

 

종종 개인이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런분들은 유학원을 통하면 비용이 더 비싸다는 착각을 하고 계시는 분들, 현지에서 등록을 하면 더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입니다. 절대 그렇지 않구요. 대부분의 좋은 학원들은 직접 등록 안받습니다. 직접 문의해보시면 압니다. 그리고 어학연수를 가신다는 자체가 영어가 안되는 건데 현지인 담당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이 어렵겠죠.

 

이런저런 이유로 유학 에이젼시를 통해서 하시는 것이 여러가지로 좋습니다.

 

간략히 차이점 설명드렸구요. 혼자 준비한다는 가정으로 설명드릴게요.

 

호주의 경우 어학원이 학원별로 차이가 있지만 4주에 100~150만원 정도 학비가 들어가며 90~100만원 가량 한달 생활비가 들어갑니다. 생활비는 숙소, 식비, 교통비등을 합쳐서 알뜰하게 사는 경우의 예를 든거구요. 항공료, 비자, 보험료 등이 있겠죠. 항공료는 편도 70~100만원 정도 될겁니다.

 

대략 이정도 비용으로 가능한 예산을 측정해봐야겠죠. 위 비용 참고해서 어학연수 기간을 정하세요. 어학연수 기간을 결정하는 조건은 1. 본인의 어학능력   2. 경제적인 조건    3. 시간적인 조건 을 참고합니다. 초보자라고 하더라도 돈 혹은 시간이 안되면 연수가 안될테고 돈이 있다하더라도 예를 들어 1학기만 휴학을 하겠다 하면 1학기 동안만 하게 되는 거겠죠.

 

즉 가장 첫번째 어학 기간을 정하는 겁니다.

 

두번째로 비자를 정합니다.

흔히 어학연수를 갈때 받는 비자는 워킹홀리데이, 학생비자, ETA가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는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1년 동안 체류하면서 최대 4개월까지 어학, 고용주당 6개월까지 일, 관광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40만원 정도입니다. 학생비자는 등록한 기간만큼 체류기간이 주어지며 2주당 40시간까지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으며 결석률이 높으면 비자가 취소 됩니다. 비용은 60~70만원 정도입니다. ETA는 관광비자며 3개월 체류가능하며 어학연수가 가능하며 비용은 없습니다.

 

첫번째에서 결정한 어학연수 기간과 가서 단순히 어학연수만 할것인지, 일을 해서 돈도 벌것인지 등을 결정하여 본인에게 맞는 비자를 결정합니다.

 

세번째, 도시 및 어학기관 선택.

1~2단계까지 계획이 세워졌으면 이제 지역 및 어학원만 선택하면 됩니다.

 

주로 가는 지역은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퍼스, 골드코스트, 케언즈 등입니다.

각 도시 마다 특색이 있으나 솔직히 어딜 가시든 별차이 없습니다. 다 장단점이 잇으니까요. 그리고 한 도시로 가서 끝가지 있어야 될필요도 없으니 중간에 도시를 옮긴다는 생각으로 부담없이 선택하세요.

 

개인적으로 어학원을 선택할 경우 지인들의 추천 및 인터넷을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학원별로 비용이 천차만별이니 잘 고려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학원 선택시 참고 사항은 국적비율, 커리큘럼, 학비 등입니다.

 

학원을 선택하셨으면....이부분은 역시 유학원을 통할수밖에 없을텐데...만약 가능하다면 학원에 직접 연락을 해서 등록을 하는 겁니다.

 

  

지금 단계에선 이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이정도 계획 세우신 다음에 출국 날짜 잡으셔서 비자, 항공, 보험 등 진행하시면 되고.. 그부분은 나중에 다시 알아보시면 됩니다. 지금 말씀드려봤자 복잡하기만 하니 차례차례 단계별로 준비하셔야 스트레스 받지 않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설명드린 부분까지 완료하신 분들은 출국 수속 준비하시면 되고 http://cafe.naver.com/hntjob 에서 찾아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