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의 모든것/어학연수의 모든것

바기오 BECI 어학원 호텔식 기숙사 오픈 및 토익과정 개설

안녕하세요 SMITH입니다.뿌잉

 

오늘의 포스팅은 지난번에도 포스팅 한적이 있었던 필리핀 어학연수의 메카! 바기오에 있는 명문 세미 스파르타 어학원인 베씨어학원 (BECI international) 입니다. BECI어학원은 여러차례 말씀드린대로 필리핀 최고의 국적비율을 자랑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죠. 요즘은 일본인등 외국학생들이 있는 학원들도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은 BECI 정도 수준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외국인 유치의 원조격인 학원인 만큼 국적비율 자체가 거의 독보적이고 최근에는 몽골, 중국 등 일본외 타국 학생들도 조금씩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학원들이 외국인들이 있다고 광고를 하지만 실제 퍼센테이지는 미미하기때문에 BECI도 그럴 거라고 예상했다가 막상 학원에 가서 보고 상당히 놀랐던 기억이 아직 생생하네요 헉 한국식 시스템의 관리와 식사가 제공되지만 실제로 외국인들이 더 많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이죠.. 호주, 캐나다 등의 어학연수보다 월등히 저렴한 학비 및 생활비, 맨투맨 수업 위주의 커리큘럼 등으로 수많은 장점을 가졌지만 한국인 99%라는 단점이 있었던 필리핀 어학연수의 부족했던 점을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는 환경이라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또한 제가 가본 학원들 중에 학생 대비 매니져 비율이 가장 높았죠~ 제가 학생이었던 A모 학원의 경우 한국인 부원장 1명에 필리핀 매니져 1명이 었습니다. 그러나 보니 초반에 의사소통 문제로 불편한 점도 많고 문화적 차이로 힘든 점이 많았던 기억을 떠올려보면 한국인 매니져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학생들의 의견이 반영이 잘되고 생활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네요.

 

 

 

 

 

 

 

한가지 더 Green Valley라는 별장단지에 학원이 있다는 점 또한 무시 못할 장점입니다. 필리핀 어학연수를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수많은 학원들이, 특히 바기오의 스파르타식 학원들의 경우  닭장같은 일체형 기숙사가 대부분입니다. 건물 내에 기숙사와 강의실이 있고 주중 외출도 안되고 그런 감옥같은 환경에서 공부를 합니다...예전에 기억이 새록새록 ㅜ 물론 공부에만 집중하기엔 좋은 환경이긴 합니다만 보통 필리핀 어학연수를 떠나는 20~30대에겐 조금 버거운 환경일 수 있죠...답답하기도 하고 또한 도로변에 있는 학원의 경우 창문을 못열어 놀 정도로 매연이 심하죠....하루에 한번씩 콧구멍을 파면 매번 휴지가 시커머케 되버릴 정도랍니다 ㅋㅋㅋㅋ 반면 베씨어학원은 그린발리라는 필리핀 부호들의 별장 단지 내에 학원이 위치하고 있고 기숙사 또한 실제 별장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매연도 없고 자연을 느낄수 있습니다. 처음 베씨를 방문했을때...마치 GOP에 다시 온것 같은 기분이었죠...예쩐 부대 마크 처럼 앞에도 산, 옆에도 산, 보이는 것 하늘뿐....................정도는 아니지만 어째뜬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ㅋㅋㅋ

 

이런 장점을 가지고 있던 BECI가 최근에 새로운 기숙사와 커리큘럼을 개설하였습니다. 환경 자체의 장점은 있지만 그래도 필리핀인 만큼 숙소 자체의 시설은 조금 낙후된 면이 없지 않았는데 이점을 보완할 수 있는 호텔식 기숙사를 새로 런칭을 했죠~ 호텔인 만큼 환상적인 시설과 강의동과 같은 건물로써 강의실과 더욱 가까워졌습니다.

 

 

 

 

 

 

 

사진을 보니 당장이라도 다시 바기오로 가고 싶어지는군요 ㅋ 또한 베씨의 또 하나의 장점인 토익센터를 활용할 수 있는 토.요.일.(토익을 요리하는 일곱가지 레시피)+200 코스가 개설되었습니다. 토익주관사인 ETS가 그린발리 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실제 토익시험을 BECI의 강의실을 빌려서 시험을 치루고 있기때문에 BECI 학생들은 영어 공부를 하면서 실력을 테스트하고 싶을때 간단히 토익신청을 하고 기존에 공부하던 강의실에서 편하게 TOECI 시험을 치룰 수 있습니다. 수업은 1:1 4시간, 그룹 2시간, 야간수업 3시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부 토익관련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어학연수 목적이 아닌 단기간의 토익성적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오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한국에서 1년 가까이 머리싸매고 있기 보단 단기간에 필리핀에서 토익을 집중적으로 공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 궁금한 점은 댓글로 질문해주시구요~~ 수속하실 분들은 마침 프로모션 중이니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