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물어보세요-지식IN

호주 워킹홀리데이 문의 드립니다

 

질문내용

 

유학상담인데 워킹 홀리데이 비자관련 상담을 신청해도 될 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해서 글을 남겨봅니다.

저는 현재 교환학생으로 미국에서 공부 중인데 한국에 들어가기 전에 미국에서 배운 영어를 써먹어보고 싶어서 호주에 워킹 비자로 잠깐 들렀다가 한국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미국에서도 호주 워킹 홀리데이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호주 워킹 홀리데이 온라인비자신청이야 대사관홈페이지에서 그냥 한다고 쳐도 워킹 비자는 신체검사가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지정병원이 있어서 그곳에 가서 검사를 받는다고 하는데 한국에서는 헬스 폼을 출력해서 호주에서의 어학수업여부에 따라서 신체검사가 두 종류로 나눠지고 5만원과 15만원인가 이정도 금액의 두 가지 신체검사로 나뉜다고 들었습니다.

미국에서의 신체검사도 한국과 같은 절차로 이렇게 이루어지는지 아니면 한국과 다르게 엑스레이 뿐만 아니라 다른 종합검사를 모두 받아야 하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제가 전화로 지정병원에 전화를 해서 물어봤는데 제가 잘못 들은 건지 모르지만 금액을 390달러 정도 말하더군요

제가 분명히 호주 워킹 홀리데이비자에 대한 피지컬 체크라고 말을 했는데 답변이 그랬던 거 같은데 엑스레이 한 장에 390달러인지..호주 워킹 홀리데이 온라인신청이 300달러인데 신체검사가 390달러면...;;;

미국이어서 특별히 비싼 건지 아닌지 잘 모르겠네요

 

답변

 

 안녕하세요 SMITH 입니다.

 

호주 워킹홀리뎅 비자는 한국에 체류 중이 아니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비자 신청시 현제 주소를 현재 체류중인 주소, 즉 미국으로 기재하셔야

미국내에서 병원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신체검사 항목의 경우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하는게 아니고 호주 이민성에서 지정된 항목에 대해서 검사하기때문에 검사항목은 같지만 검사비용은 국가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예전에 미국에서 신청해준적있는데 그 정도 비용이였던것 같습니다.

 

미국의 경우 대부분 사전 예약을 필수로 해야되고 신체검사 결과 발송도 상황에 따라 직접하거나 따로 대행을 맡겨야 되니 이부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승인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한달이 넘어가고 있죠. 현재 미국에서 체류 가능한 기간 잘 체크하셔서 사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