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정보

엑셀 드롭다운 목록박스 만들기! 선택박스로 미리 지정된 제한된 값만 선택하기!

엑셀 드롭다운 메뉴 생성하기! 사전에 지정한 값을 입력하는 목록박사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SMITH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OA관련 유용한 정보! 바로 엑셀에서 드롭다운 메뉴 만드는 방법입니다. 목록박스로 불루는 분들도 계신데~~ 회원가입 페이지 등에서 전화번호 선택시 010, 011 등 이 자동으로 떠서 그 중에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랍니다~~ 엑셀에서도 가능한 방법이니 정리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용한 엑셀에서 드롭다운 메뉴 생성하는 방법~~이미지와 함께 배워보겠습니다.

 

먼저 하단에 완성된 이미지를 먼저 보시면 셀을 선택하면 사전에 저장된 목록값을이 나타나 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칸만 설정을 하시고 드래그해서 쭈욱 내리시면 되겠죠?^^ 이제부터 엑셀 드롭다운 목록만들기 차근차근 알아보죠.

 

 

 

 

Step1. 먼저 목록에 들어갈 수치를 입력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작성하시면 되고 B2행에 목록값이라고 입력한 것은 필수가 아니라 제가 임의로 작성한것이니 실제 들어갈 값들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Step2. 상단 메뉴에 [데이터] 메뉴 클릭 후 오른쪽에 보시면 [데이터 유효성 검사]-[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하세요. 위에 있던 목록 메뉴들은 그대로 나두셔야 되고~~아래 이미지는 제가 캡쳐를 잘못해서 위의 목록 값들이 사라졌는데~실제로 하실때는 그대로 나두셔야 합니다.

 

 

 

Step3.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박스가 뜹니다. 여기서 [제한 대상]과 [원본]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제한 대상]에 기본으로 [모든 값]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부분을 4번째에 있는 [목록]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Step4.  [목록]을 설정하신 이후에 하단에 있는  [원본]을 클릭해서 사전에 작성하였던 목록값들의 범위를 지정해줍니다.

 

 

Step5. 확인을 누르시면 완성이 되고 지정했던 셀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드롭다운가 적용되는 셀은 처음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실행 할때 지정되어 있던 셀입니다. 목록값을 다른 sheet 에 하려고 해봤으나 그건 안되네요. 목록값이 지저분하다면 아래의 예를 들면 B콜롬을 오른쪽 클릭 후 숨기기 를 하시면 사라집니다~

 

유용한 엑셀 드롭다운 메뉴 잘 배워보셨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