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의 모든것/출국 전 준비하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변경된 신체검사폼 160EH 작성하기 [2012년 11월 변경]

안녕하세요 SMITH 입니다.

 

지난 몇일간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질문하셨던 부분 바로 새롭게 변경된 신체검사 폼에 대한 작성 법입니다.

 

사실 새롭게 변경되었다기 보단 예전에 그리고 다른 국가에서는 160EH 폼을 사용하기도 했었죠. 다시 이렇게 바꼈네요. 요 몇일간 호주 이민성 사이트 개편으로 인하여 2~3일 정도 접속이 안되다가 어제 160EH form으로 변경되면서 다시 신체검사 폼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요즘 호주 이민성에 새로운 바람이 부나 신체검사도 바뀌고 비자신청비도 인상되고...이상해지고 있네요..

 

아무튼 사실 양식이 바뀌긴 했지만 이전과 큰 차이는 없지만 기존의 블로그들에 나와있는 것과 달라 당황하신 분들이 많으셨을텐데~잘 설명드릴테니 따라하시면 어려운것 없을거에요. 기존에 온라인상에서 병원을 선택하고 간단한 개인신상정보를 입력한 뒤에 입력한 정보가 기재되어 출력되었던 것이 이제는 직접 입력해야 되는게 차이점입니다.

 

비자비 인상에, 신체검사폼 변경되고, 신체검사도 강화되고 승인기간도 길어지고...이러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도 쿼터제가 되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듭니다.

 

이제 하나씩 따라해보시죠!

 

기존과 같이 아래의 화면에서 Complete health forms for this applicant 를 클릭!

아래 화면 주소는 아시겠지만 https://www.ecom.immi.gov.au/inquiry/query/query.do?action=eVisa

으로 가셔서 TRN,여권번호,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고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는 하단 부분에 Instructions을 한번 읽어 보시는게 좋구요 아래 이미지에 번역을 해놓았으니 읽어 보시구요 중간에 버튼으로 되어 있는 PDF 160EH를 클릭하시면 160EH Form을 다운 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변경된 160EH 폼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시면 아래와 같이 6페이지로 되어 있습니다.

 

 

 

 

 

 

 

 

 

 

 

 

첫 두장은 안내문, 마지막 두장은 의사작성 부분이니 가운데 3~4페이지만 보시면 됩니다.

 

그럼 3페이지로 가볼까요?

 

아래 3페이지 화면을 보시면  상단에 안내문이 있습니다.

 

지원자 : 신체검사를 가기 전에 Part A을 작성한다. 신체검사 중에 방사선기사가 있을 때 Part B를 작성한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아래의 Radiographer와 Radiologist에 대한 내용은 신경쓰실 부분은 아니고 간략히 설명하면 지원자가 Part B 서명 전에 Part A를 다 작성했는지 확인하고 Part C를 작성해서 방사선사에게 전달하면 방사선사가 Part D를 작성해야한다는 내용입니다. 자세한 작성 법은 아래 주석을 참고하시면 되구요

 

 

 

실제로 작성하실 부분은 빨간 테두리로 표시한 Part A만 작성해서 가시면 되구요. 위 이미지에서 모자이크가 된 부분은 개인정보가 미리 기입된 부분입니다. 성명, 생년월일, 성별의 정보가 미리 입력되어 있으니 4번과 5번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Office hours과 After hours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직장과 집 정도의 구분으로 보시면 되고 그냥 둘다 핸드폰번호 혹은 위에만 핸드폰 번호를 적으셔도 됩니다.

참고로 Country code는 국가번호인 82를 적으시면되고 Area 코드는 지역번호이니 서울은 02, 핸드폰은 010, 011 등을 적으시면 되는데 실제로 국제전화시 지역번호 앞에 0은 제외해야 하므로 서울의 경우 2, 핸드폰 010의 경우 10 만 적으시고 number에 나머지를 적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핸드폰 번호가 010-1234-5678 이라면

 

COUNTRY CODE      AREA CODE               NUMBER

                82                            10                      123456578

 

위와 같이 적으시면 되죠. 5번에는  집주소를 영문으로 적으시면 됩니다.

 

 

다음 4페이지를 볼까요? 여기도 마찬가지로 몇가지 정보들은 미리 기입이 되어 있죠.

 

6. How long do you intend staying in Australia? 얼마나 머물 예정이냐는 질문에 Working holiday visa이므로 Temporarily에 표시가 되어 있고 For How long?에는 큰 의미는 없으니 그냥 YEARS에 숫자 "1"을 적으시면 됩니다.

 

7. If you are in Australia : 지금 호주 내에 있냐는 질문인데 실질적으로 여기에 해당되는 사람은 없으니 Pass

 

8. 이것도 이미 기재되어 있으니 Pass!!

 

9. 이게 가장 쉽지만 어려워하는 부분입니다.

 

9. Have you lodged a visa application?

No : At which office do you intend to lodge an application.

Yes : At which office?

 

라고 되어 있죠.

'비자 신청서를 제출했냐?'라는 간단한 말이지만 참 헷갈립니다.

당연히 제출은 했지만 어느 오피스? 서울이라고 적어야 하나..호밧트로 적어야 하나 ...고민하실 수 있는데

요즘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하지만 오프라인으로도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내용이 있는 것이고

우리는 온라인으로 했으니 "Online (Web)"이라고 적으시면 문제 없을 겁니다.

 

10. Have you undertaken a medical examination for an Australian visa in the last 12 months?

호주 비자 취득을 위해서 지난 1년 내에 수술을 받은적있습니까? 아마도 없겠죠? 그러니 No에 체크!

 

마지막 11번은 여성분들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임신 여부 질문이구요.

오른쪽 상단에 파란테두리로 강조한 부분은 임신한 여성들만 체크하시면 되고 X-ray 촬영이 태아에 않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사전에 동의하는 내용입니다.

 

이제 Part A이 끝났네요~~ Part B는 각 항목에 대한 동의서이구요. 이부분은 신체검사 받으러 가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제 출력하셔서 병원으로 방문하시면 되는데. 이제는 미리 사전에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병원 지정도 안했으니 가까운 병원으로 전화예약을 하고 작성한 160EH, 여권, 여권사진, 신체검사비를 지참하여 신체검사를 받으러 가시기 바랍니다.

 

신체검사 병원 정보는 아래 글에서 확인!!

 

2012/09/04 - [국가별알아보기/All about Australia] - 호주워킹홀리데이 신체검사! 그것이 알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