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별 신규 잡오퍼/★ 호주 농장 정보

호주농장정보 제2탄 - 호주 농장의 새로운 메카! SANDALWOOD 농장 총정리 [AYR, KATHERINE, KUNUNURRA]

안녕하세요 SMITH입니다.

 

지난 1탄에 이어서 계속 2탄으로 넘어갈게요~ 호주 농장 정보 제 1탄 Northern Territory의 DARWIN 지역 농장 총 정리 [바나나, 호박, 악어, 멜론농장]에 이은 호주 필수 농장 정보 제 2탄은 호주 농장의 새로운 메카인 샌달우드 농장입니다.

 

 

샌달우드의 경우 호박, 쥬키니, 바나나, 토마토 등 일반적인 작물에 비해서 비교적 알려지지 않은 작물이라 조금 생소할 수 있을텐데요...샌달우드(sandalwood)는 백단 혹은 백단향으로 불리며 나무 줄기의 심부와 뿌리에서 정유가 추출되는 작물로 이국적인 수목향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유명 향수의 기본 베이스 원료로 쓰이는 나무입니다. 샌달우드가 유명한 지역으로는 에어, 케서린, 쿠누누라가 있습니다.

 

 

 

 

샌달우드 농장에서는 모종심기부터 성장 과정에 필요한 전과정을 관리하고 있으며 세부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Nursery (묘목장) : 씨앗과 모종을 고르고 화분에 심어 관리 (여성)

Planting (심기) : 샌달우드 및 주요 나무를 심기 (남여)

Pruning (가지치기) : 샌달우드 및 주변 사무의 가지치기 (남여)

Weed control (잡초제거) : 손 혹은 도구를 사용한 잡초제거 (남여)

 

지역별로 기후 조건에 따라 업무별 시즌이 다르나 보통 planting은 4월 초 ~8월말, pruning은 10~12월, weed control은 우기를 제외한 연중 실시하며 주당 38시간 근무를 하게 됩니다.

 

 

이제 지역별로 자세히 알아볼까요?

먼저 아래의 지도에서 도시 위치를 확인하시구요.

 

 

 

첫번째로 Western Australia의 Kununurra에 있는 Sandalwood farm 입니다. 오전 5시쯤 시작하여 오후 1시쯤까지 일을 하게 되고 , 오버타임이 종종 발생은 하지만 농장 특성상 최소 근무시간이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시급은 3개월까지는 $23.19/hr , 3개월 이후부터는 $24.05/hr이며  인근 숙소는 백팩커스와 기타 숙소가 있으며 2~8인실까지 있으며 주당 $165~125 입니다.

 

두번째는 Northern Territory에 있는 Katherine 지역의 샌달우드 농장입니다. 오전 6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일을 하게되며 작업 중 1회의 휴식 시간이 있습니다. 시급은 3개월차까지 $23.19/hr, 3개월 이후부터는 $24.05/hr 입니다. 숙소는 인근 백팩커스를 이용하게 되면 2~8인실로 주당 175~150불 입니다.

 

세번째로 Queensland의 AYR 지역에 있는 샌달우드 농장입니다. 쿠누누라와 케서린과는 꽤 떨어진 지역이죠. 그렇기때문에 기후가 달라 시즌이 조금 다릅니다. 에어 지역의 샌달우드 농장에서는 planting, weed control, pruing이 모두 우기를 제외한 연중 가능합니다. 근무시간은 05:30~13:00이며, 시급은 3개월차까지 $23.19/hr, 3개월 이후부터 $24.05/hr입니다. 숙소는 2~6인실로 $150~120/wk 입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농장의 경우 세부적으로 2개 정도로 분류 되는데 그 중 장거리에 있는 (숙소->농장 편도 1시간 거리) 농장에 근무할 경우 30분의 트레블링 아워가 제공 됩니다. 즉 7시 30분 일하고 8시간 근무로 인정이 됩니다. 또한 위 세 농장 모두 농장<->숙소 간 픽업비는 $7/day입니다. 또한 급여는 2주 후부터 주급으로 지급(1주차에 일한걸 3주차에 받음)되며, 컨트랙계약이 아닌 시급으로 받기때문에 업무 능률이 떨어지는 경우 퇴사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급여는 세전 금액이며 공제세율은 29%입니다.

 

지원하실 분들은 smithsung@nate.com로 메일 혹은 네이트 쪽지를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