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의 모든것/해외취업/인턴쉽

해외자격증 - 호주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과정 [필리핀교육+호주실습]

해외자격증 - 호주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과정 [필리핀교육+호주실습]

 

 

안녕하세요 SMITH 입니다.

점점 어려워지는 취업난으로 해외어학연수는 이제 기본스펙이 되어 버렸습니다.

어학연수만으로는 구직자들에 대한 변별력이 사라진 이제..어학연수를 어필하기 위해서는 뭔가 새로운 것이 있지않으면 단순히 이력서에 어학연수 한줄 추가하는 것 밖에 되지 않죠..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해외자격증을 취득하는 해외교육과정입니다. 유아교육 관련 직종이나 영어 유치원에 취업하고자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스펙이 될 수 있는 유아교육관련 해외자격증 입니다. 바로 호주 children's services 자격증 입니다.

 

이과정은 여러번 설명드렸듯이 예전에 국비지원 과정으로 큰 인기를 누렸었죠~ 다만 국비지원 과정의 대폭 축소와 까다로운 자격조건 등으로 인하여 안타깝게도 더이상 운영되지 않고 있습니다.

 

본과정은 국비지원을 뺀 대신 교육기간을 최소화 시켜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호주에서 받을 교육을 필리핀에서 진행하면서 호주 절반의 생활비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워킹홀리데이를 가시게 되면 잘 아시다시피 청소, 하우스키핑, 서빙, 설거지, 농장 등등 노동직에서만 일을 주로 하게 되는데 본 자격증을 취득하시게 되면 childcare라는 전문직에 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경력도 없고 영어도 안되는 워홀러가 호주 childcare centre에 바로 취업을 하기란 어렵지만 자격증과정 내에 호주 유치원 실습이 필수로 지정되어 있어~ 과정을 수료하시는 모든 분들이 호주 유치원에서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호주 내에서 childcare, nanny, family day care 등을 하려면 필수적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자격증이며 au-pair, demi-pair를 희망하시는 분들에게도 큰 스펙이 되는 자격증이죠 아래의 실제 구인공고를 보더라도 ,childcare 자격증이 지원조건임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호주 내에서 전과정이 이루어지는 기존 과정의 경우 보통 6개월 이상의 수료기간이 걸립니다. TAFE과정의 경우 1년짜리 코스도 있구요. 이렇게 긴 과정을 5개월 (필리핀 어학연수 2개월+자격증이론2개월 + 호주 실습 1개월, 즉 실제 기간은 필리핀 자격증 수업 2개월 + 호주 실습 1개월)로 단축할 수 있는 이유는 호주내에서 6개월 과정의 경우 주당 1~2일 정도의 수업으로 구성되어있기때문입니다. 이는 childcare staff으로 일을 하면서 취득을 하는 분들에겐 좋을지 몰라도 빨리 자격증을 취득하고 일을 해야되는 워홀러에 입장에서는 너무나 긴 기간이죠~ 아르바이트 구하기에 장애도 되구요. 그렇기때문에 6개월 정도 후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실제로 일을할 수 있는 잔여 비자기간은 6개월도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번 과정은 이론을 필리핀에서 최대한 마무리 후 호주에서 실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1개월 정도 후에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니 자격증을 가지고 일을 할 수 있는 기간이 11개월이나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용주당 6개월까지만 일을 할 수 있으니 다른일을 구하는 중간에 농장등으로 세컨비자를 준비하기도 충분한 기간이죠.

 

 

또한 실습시 열심히 하셔서 실습 담당자 및 실습처 직원에게 좋은 모습을 보인다면 reference를 받아서 취업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기존 과정과의 차이점은 호주에서 1개월 정도 어학연수 혹은 바로 자격증 수업을 시작했을때는 많은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였습니다. 중급이상의 실력으로 지원하시면 그나마 크게 어렵지 않지만 초보자 분들에게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죠.

 

그래서 본 과정에서는 필리핀에서 2개월 집중 어학연수 후 3개월차부터 어학연수와 자격증 이론과정을 동시에 진행하게 됩니다. 자격증 교육이 시작되는 3개월차부터도 1:1수업은 계속 제공되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면서 자격증 공부를 하게되며 과제 등에 힘든 부분에 있어서 1:1수업을 활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모집전단 첨부하니 내용참고하시고 관심있는 분들은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